본문 바로가기

정보

LH 한국토지주택공사 민원 신청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LH한국토지주택공사의 민원신청 방법 관련하여 안내를 드리려고 합니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의 민원신청 방법은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서 모두 가능합니다. 

아래에 해당 할 경우 한국토지주택공사에 민원신청이 가능하니 사전에 참고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민원신청 요구사항

  • 한국토지주택공사의 행정업무에 관한 문의, 행정 전반에 관한 의견·요망·진정 및 건의
  • 한국토지주택공사의 행정처분 및 사실행위로 인한 권리·이익의 침해
  • 법령·규칙 등 제도상의 개선사항, 기타 정부시책 및 행정 개선에 관한 의견·건의사항

부적합한 요구사항

"민원신청"에 접수하신 청구건 중에서 다음 경우는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 규정에 의하여 처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행정기관 또는 공공단체가 행정기관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한 경우
  • 행정기관과 사법상의 계약관계에 있는 자가 사법적 효과를 얻기 위하여 행정기관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 성명, 주소 등이 분명하지 아니한 자가 행정기관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등의 경우
  •  

민원사무종류별 처리기간 및 구비서류

 

 


다음 민원 절차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1. LH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 접속 

https://www.lh.or.kr/user/minwonReq/list.do

 

- LH 한국토지주택공사 >

휴대폰 인증은 소지하고 계신 본인명의 휴대전화로 인증번호를 전송받아 인증하는 방법으로 주민등록번호를 사용하지 않고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수단입니다. 휴대폰인증 문의 : 1666-6410 휴

www.lh.or.kr

 

 

2. 국민소통 > 고객의소리 (민원신청) > 민원신청 

 

3. 민원신청 

 

 

4. 고객 로그인 후 진행 > 휴대폰 인등 또는 SNS 간편 로그인으로 가능 

 

 

5. 민원신청 

   ※ 민원신청 프로세스 : 민원등록 > 본사배정 > 부서배정 > 처리중 > 처리완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