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취업 이직

[취업면접] 지원동기예시 / 우리회사에 지원한 이유가 무엇인가?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취업 면접 시 필수 질문인 우리 회사에 왜 지원했는가에 대한 답변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면접에서는 자신의 경험 및 역량과 지원한 회사와의 연결성이나 관심도를 어필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지원자의 기본 역량과 더불어 회사와의 연결고리를 잘 스토리텔링하여 지원한 회사에 대한 관심도와 직무 등에 얼마나 잘 맞고 적합한 사람인지를 어필하시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회사지원 동기에 대한 답변과 예시를 공유드립니다. 

 

 

회사 지원동기 답변 예시

1. 회사의 가치와 문화와 일치: "저는 이 회사의 가치와 문화가 제가 추구하는 가치와 잘 일치한다고 생각합니다. 회사의 명확한 비전과 미래 계획에 매료되었고, 이러한 가치에 기반한 팀워크와 협업이 있는 회사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 업계 관심과 관련 경험: "제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 업계에서 선도적인 회사입니다. 이 회사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접하고, 제가 이 분야에서 얻은 지식과 경험을 총동원하여 회사의 성장에 기여하고 싶다고 느꼈습니다."

3. 배울 수 있는 기회: "이 회사에서는 제가 개발하고 향상시키고자 하는 능력을 발전시킬 수 있는 많은 기회가 제공될 것으로 보입니다. 선진 기술을 활용하고 새로운 도전을 경험하며 전문성을 높이고 싶습니다."

4. 회사의 평판과 성과: "이 회사는 업계 내에서 뛰어난 평판을 가지고 있으며, 지속적인 성과와 혁신을 이뤄내고 있습니다. 저는 이런 성과를 만들어낸 회사에서 경험을 쌓아 나아가며 저의 경력을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5. 지역 또는 환경적 요소: "이 회사의 본사가 위치한 도시가 제가 살고 싶은 지역이며, 그곳에서의 삶과 일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을 것 같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6. 팀과의 적합성: "이 회사의 팀과 문화에 높은 호환성을 느꼈습니다. 팀 구성원들의 열정과 전문성, 그리고 함께 일하며 성장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있는 것이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7. 면접 경험: "면접 과정에서 이 회사의 직원들과의 대화에서 저의 역량과 목표에 대한 공감을 느꼈습니다. 이 경험이 제가 이 회사를 선택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예시들을 참고하여 자신의 경험과 목표에 맞는 답변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례의 적절한 사유들을 믹스하여 회사의 웹사이트, 채용 공고, 문화, 제품 등에 대한 연구를 통해 구체적인 정보를 얻어내어 답변을 구성하면 합격하는 면접 답변을 구성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모두모두 성공적인 취업 및 이직을 기원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