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리뷰]기획자의 독서 _ 네이버 브랜드 기획자의 독서

by 키라121 2023. 5. 27.
반응형

 

 

기획자에게 책은 생존 수영 같은거라고 생각합니다. 

 

   30대가 되고 연차가 쌓이면 자연스럽게 회사에서 일 좀 하는 커리어우먼 되어있을 것이라 기대했는데 20대에도 30대에도 진로에 대한 고민은 여전했다. 오히려 더 혼란스러운 기분 나 이렇게 살아도 되는걸까? 그리고 어느순간 살아 남기 위해서는 자기계발을 해야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자격증도 따고 다양한 풀도 고려해봤지만 가장 손쉽게 지식을 쌓을 수 있는 방법은 독서라는 생각에 하나씩 책을 읽어나가기 시작했다. 

 

'기획자의 독서' 직관적이면서도 네이버라는 대기업에서 브랜드 기획자로 일하는 저자의 이력에 끌렸다. 기획을 더 잘하고 싶어서 생존 수단으로 독서를 한다는 이야기에 묘한 공감대와 저자의 생각이 궁금하기도 했다. 처음에는 가볍게 읽을만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가볍게 시작한 독서가 기획자의 의도(?) 에 맞게 점점 빠져드는 기분이 들었다. 

 

책을 좋아하는 사람답게 다양하게 독서를 즐기는 방식 뿐 아니라 15분이라는 시간을 새롭게 바라본 시각이 인상 깊었다. 내가 하루에 하루의 수십편의 유튜브 영상을 보느라 날린 그 시간들. 막상 스탑워치로 15분을 재고 독서를 해보니 꽤나 많은 페이지들을 읽고 기록할 수 있는 시간들이었다. 저자 덕분에 하루에 15분 책을 읽자 라는 부담없는 목표로 루틴을 만들 수 있었다. 

 

또한 필사가 아닌 필모를 하는 점도 흥미로웠고, 기획자의 의도와 이유에 대해서 상상하고 의문을 가지고 생각해보는 연습들이 많은 연습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