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IPO

[2/15~16] 오로스테크놀로지 상장 수요예측 결과

by 키라121 2021. 2. 10.
반응형

 

 

 

▶ 오로스테크놀로지 

 

1. 청약 일정 및 정보

- 청약 일정 : 2월 15일 ~ 2월 16일 (환불 18일)

- 상장 일자 : 2월 25일 

- 주간사 : 키움증권 

 

2. 공모 규모 및 금액

 - 예상 시가총액은 억원 

 - 장 후 유통가능 물량은 총 주식수의 2,229,500주(23.92%)

 - 총 공모금액 399억원

 

 

㈜오로스테크놀로지(이하 "당사")는 반도체 제조 전공정 중 노광공정 장비인 반도체 Wafer의 MI(Metrology, Inspection) 장비 제조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로써I 관련 원천기술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경쟁기업들의 제품과 비교하여 우수한 성능 및 가격 경쟁력, 신속한 고객대응 서비스를 보유하여 MI(Metrology, Inspection) 장비와 관련하여 반도체 장비의 국산화를 이룩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제품 중 가장 많은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Overlay 계측 장비는 반도체 공정상 회로패턴이 수없이 적층 되는 과정에서 하부 패턴과 상부 패턴 간의 정렬상태를 정밀하게 계측하는 장비로서, 미세화 공정이 심화됨에 따라 요구 기술력이 급격히 높아져 현재 당사와 미국의 KLA 단 두기업만이 시장(IBO)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제품은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반도체 장비 계측기 성능지표인 정확성과 반복재현성에서 뛰어난 기술력 및 품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세계적인 반도체 소자업체인 납품되어 현재 반도체 노광공정에 사용 중에 있으며 반도체 제조 기술의 발전에 발 맞추어 Overlay 계측 기술의 고도화를 진행하고있습니다.

 

 

 

 

 

 

3. 수요예측 결과

- 기관 청약경쟁률 : 1,260 : 1 

- 공모가 밴드(21,000원~25,000원) 밴드 하단인  21,000원으로 결정

- 기관 의무보유확약 비율 : 37.12%

 

공모가도 저렴하게 산정되었고 기관들의 의무보유 확약도 매우 높네요. 지난 1년간 청약 한 기업들 중에 가장 높은 비율 인 것 같습니다. 허나 보유 기간은 1개월~3개월 정도로 길지는 않습니다. 

 

 

 

4. 공모가 산정 방식

 

 

 

 

동종업계 per인 21.16배에서 23% 가량 할인된 가격으로 상장하게 되었습니다. 최대주주인 FST(에프에스티)가 오로스테크놀로지의 자회사 효과로 어느정도 높은 벨류에이션을 받아왔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비메모리 반도체 장비의 기술이 매우 고난이도라 진입장벽이 높고 국내에서도 반체도 관련한 기술을 가진 기업들을 국산화 하고 내재화 하려는 노력들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5~16일 청약하는 기업들 중 가장 매력적이라고 판단되어 청약시 다른 기업들은 최소 수량만 청약 할 예정이며 나머지 물량은 오로스테크놀로지에 청약해볼 생각입니다. 

 

반응형